투자일지

JYP Ent. 투자 아이디어 (feat. 박진영)

게으른 투자자 2020. 12. 3. 07:32

10월 15일 빅히트 상장 후 엔터테인먼트 주식들이 함께 폭락할 때 JYP Ent.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했다. 매달 적립식으로 모아갈 생각이고, 이제 겨우 10주를 모았는데, 최근에 주가가 꽤 올라서 현재 수익률은 16.1%를 기록하고 있다.

 

 

개별종목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포함된 산업, BM(비지니스 모델)분석이 필수지만, 사실 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도 없고, JYP Ent.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도 잘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YP Ent.에 투자하는 이유는 박진영이라는 경영자를 100% 신뢰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투자를 결정할 때 경영자가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 그 다음은 산업. 그 다음은 BM. 경영을 펼칠 산업을 선택하고 BM을 만들어내는 것도 결국 경영자기 때문이다.

 

 

 

 

무엇을 위해 살죠?
국내도서
저자 : 박진영
출판 : 은행나무 2020.08.15
상세보기

 

롱런하려면 철학이 있어야 하고 정도를 걸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과정이 좋으면 결과도 좋을거라고 생각한다. 

 

박진영의 특별강연을 통해서,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에 대한 그의 생각을 듣고 경영자로서도 훌륭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했다. 아시아의 가수들이 한국 가수들의 수준을 따라오는 상황에서, 미국 본토를 공략하는 것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해나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판단한 그는, 회사에 부담을 주지 않고 주주들에게 확신을 주기 위해 자비로 홀로 미국에 가서 작곡가로 활동했고, 결국 유명 가수의 앨범에 자신의 곡을 넣는데 성공했다. 나는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진취적으로 도전을 이어나가는 경영자의 의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박진영의 책 <무엇을 위해 살죠?>를 읽어보면 그가 독실한 크리스찬임을 알 수 있다. 그가 살아가는 이유는 전도를 통해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그는 가수로서, 프로듀서로서, 경영자로서 존경 받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그래서 그는 오늘도 어김없이 30분 체조, 30분 발성, 2시간 운동을 포함한 루틴으로 하루를 시작하면서 최선을 다 하는 삶을 이어갈 것이다. 

 

정리하면 나는 박진영의 철학, 동기, 프로듀서, 경영자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보고 JYP Ent.에 투자한다. 박진영이 JYP Ent.에 남아 있는 한 나의 투자는 계속될 것이다.